에이핑크, 10주년 스페셜 컴백 "데뷔 때처럼 준비"
일간스포츠

입력 2022.02.14 10:09

황지영 기자
에이핑크

에이핑크

에이핑크

에이핑크

그룹 에이핑크(Apink)가 데뷔 10주년 스페셜 앨범 ‘HORN(혼)’으로 컴백한다.
 
에이핑크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ORN(혼)’을 발표하고 약 1년 10개월 만의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날 오후 8시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 및 대면으로 팬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초롱은 "모든 것들이 다 신나고 재밌다. 연습하는 과정이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저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린다는 생각에 굉장히 설렌다"고 했다. 또 "매 앨범마다 신경 쓰는 부분이지만 조금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조금 더 새로운 모습이 무엇일까, 우리는 또 어떤 음악을 할 수 있을까 매번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다"고 작업기를 전했다.
 
신곡 ‘Dilemma(딜레마)’는 화려한 시그니처 소스와 베이스에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댄스곡으로, 끝나버린 연인의 마음을 알지만 그래도 사랑하고 싶은 마음과 그만두고 싶은 마음 사이 ‘딜레마’를 가사로 담아냈다. 그간 ‘1도 없어’, ‘%%(응응)’, ‘Dumhdurum(덤더럼)’ 등 에이핑크와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프로듀서 팀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의 곡으로 ‘4연속 히트’를 예고해 K팝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주는 "에이핑크 멤버들의 애정과 ‘혼’이 담긴 앨범인 만큼 작사, 작곡에도 참여를 많이 한 앨범"이라면서 "이번에도 중독성 강한 훅이 매력 포인트이고, 한 번 들으시면 헤어나오실 수 없는 멜로디다. 이별 앞에서 이도 저도 못하는 ‘딜레마’에 빠진 인간의 모습을 잘 표현한 곡"이라고 강조했다. 보미는 "요즘 많은 댄서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보깅’이라는 댄스 장르를 많이 활용했고, 특히 후렴에 ‘딜레마’를 표현하며 위아래로 동작을 반복하는 구간이 포인트 안무"라고 덧붙였다.
 
은지는 추천 수록곡으로 유닛곡과 팬송을 꼽았다. "유닛 주지롱(박초롱, 정은지, 김남주)의 곡 ‘Nothing’을 추천하고 싶다. 평소 에이핑크의 스타일과는 다른 스타일의 곡이라 듣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또 저의 자작곡 ‘작은 별 (Dream)’이라는 곡도 수록됐다"고 했다.
 
하영은 "오랜만에 돌아온 만큼 많은 분들에게 노래로 더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에이핑크의 음악으로 인사를 드린 게 너무 오래되어서 우리의 모습을 좀 더 보여드리고 싶다"고 바랐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