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클', 이번엔 세대별 인생수업…김민경 합류 9월 19일 첫방
일간스포츠

입력 2021.08.25 14:34

황소영 기자
'차이나는 클라스'

'차이나는 클라스'

세대별 '찐' 인생수업이 펼쳐진다. 개그우먼 김민경이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에 고정 합류해 시너지를 더한다.  

 
9월 19일 오후 6시 40분에 첫 방송될 JTBC 교양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10대부터 60대까지 세대별 관심사를 주제로 진행되는 특집 강연 프로그램이다. 진로, 사회생활, 자녀 교육, 100세 시대 등 현실에 밀착한 주제와 내용으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는 강연에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삶의 지혜를 나눠주는 친구인 '인생지기'로 출연한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이 인생을 계획하는데 있어 실천적 지침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교육부와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 발표한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사업의 결과물이다. JTBC는 그동안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 등 고품격 교양 콘텐트를 제공해온 역량을 인정받아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사업 파트너로 선정됐다. 제작진은 지난 19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케이무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동안 200회 이상 프로그램을 제작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시청자들에게 꼭 필요한 인생수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민경이 고정 패널로 참여해 프로그램에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여기에 오상진, 남보라, 최서윤, 이용주, 아나운서 김하은 등 기존 '차이나는 클라스' 출연진이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